- 5월 7일 부경대 도장기술센터 개소 2010-05-11
 

--- 동남권 경제 활성화 기여 

부경대학교 공과대학은 5월 7일 오후 4시 30분 용당캠퍼스 4공학관에서 도장기술센터(센터장 박진환. 공업화학과) 개소식을 가졌다.


이날 문을 연 도장기술센터는 국내 대학에서 처음 설립되는 것이다. 이 센터는 철강구조물의 진단 및 점검, 도장사양 설계 및 인증, 인력 양상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.


특히, 조선.해양구조물용 도막의 인증기관으로 국내 방식도료의 성능표준 및 도막의 성능평가방법을 확립하고 철강구조물의 유지관리 표준화 및 선진화를 통하여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.


이를 통해 자동차를 비롯 조선, 해양플랜트, 조선기자재 등 도장 관련 산업의 메카인 동남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.


한편, 부경대는 지난 1984년 국내 최초로 현재 공업화학과 전신인 도장공학과를 개설, 전문 인력 양성에 매진해오고 있으며, 많은 졸업생들이 도료 및 도장관련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.


박진환 센터장은 "우리 생활공간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도장으로 마무리 되어 있고, 제품의 고부가 가치성을 창출하는 마무리 공정으로써 없어서는 안 되는 산업분야"라면서, "환경친화적인 도료개발 같은 기술혁신과 국내 도장기술 기준 정립 등을 통해 도장 기술선진화에 노력하겠다"고 밝혔다.<부경 투데이>

 
첨부 파일1 20100507-4.jpg (3.7 Mbyte)  
 
 
첨부 파일2 20100507-5.jpg (5.2 Mbyte)